본문 바로가기
디지털노마드/블로그

애드센스 승인을 위해 글을 길게 글쓰는 노하우

by cksl9508 2021. 2. 22.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 애써가며 글을 작성하다 보면 콘텐츠의 부족으로 머리가 지끈거리기도 합니다. 이제 무슨 주제로 글을 써야 할지 고민만 하루 종일 할 때도 있고요. 아무 내용이나 끄적이자니 콘텐츠의 정보성 부족으로 애드센스 승인에 문제가 생기지는 않을까 걱정하는건 이제 하루 이틀이 아닙니다.

 

날고 기는 사람들처럼 필력이 좋은 것도 아니기에 한 문장을 적은 후에는 또 무슨 말을 해야 할지 고민하다가 손가락이 멈추기도 하는 당신을 위해, 글을 길게 작성하는 노하우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 글을 작성하는 이유부터 문제점, 원인, 해결 방법, 후기를 적어라

통상 ~를 하는 법에 대한 글을 작성할 때 빠르게 본론으로 들어가기 위해 자세한 이야기를 생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왜 이 정보를 제공하기로 마음 먹었는지, 이 정보를 모르고 있을 때의 문제점은 무엇인지, 어떻게 하면 해결할 수 있는지 하나씩 차근차근 설명해보세요. 해결 방법 한 가지만 적었을 때 한 줄로 끝났을 내용이 다섯 줄이 넘어가게 됩니다. 그 대신 핵심 내용이라고 할 수 있는 해결 방법은 다른 문장과 구분될 수 있도록 표시해주세요. 방문자가 게시물을 열람할 때 단번에 알아차릴 수 있도록 배려해주는 것도 필요합니다.

 

2. 예시를 활용해라

예시를 활용하는 것은 콘텐츠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저도 이 내용에 대한 예시를 들어볼게요.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에 대한 정보를 찾는 검색자가 게시물로 접속했을 때, 일단은 가장 필요로 하는 정보가 한 눈에 보기 쉽게 정리되어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다음으로는 예시로 설명을 추가해주면 좋겠죠. 이 방법을 활용했을 때 일 방문자수가 얼만큼 증가했는지, 이 방법을 활용하지 않았을 때 평균 체류시간은 얼만큼 떨어질 수 있는지 등 관련된 사례를 보여주는 것은 정보의 신뢰성, 그리고 체류시간과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노트북을 당장 구매하고 싶은 사람일수록 제품의 상세페이지를 자세히 읽어보는 것처럼요.

 

3. 사진을 첨부할 때는 다시 한 번 생각하자

당신의 블로그가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지고 있다면, 많은 사진을 활용하는 것은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사진이 많이 들어있을수록 스크롤을 내리는 속도가 빨라지기 때문이에요.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을 떠올려보세요. 원하는 정보나 눈길을 끄는 게시물이 나올 때까지 엄지손가락으로 스크롤을 쭉쭉 내리는게 상상되실겁니다. 그러니 글을 작성할 때 정말 확실하게 정보의 이해를 도울 수 있는 것이 아니라면 사진은 조금만 쓰세요.

 

4. 가운데 정렬을 사용하지 말자

가운데 정렬로 모바일 가독성을 향상시킬 수도 있지만, 잦은 Enter키 사용은 구글이 매우 싫어합니다. 매끄럽지 못한 문장으로 인식되고 싶지 않다면 가운데 정렬 사용을 조심하세요. 가급적 좌측 정렬로 설정한 후 책처럼 계속 이어지는 문단을 구성하시는게 좋습니다. 가운데 정렬 후 깔끔한 모양새를 갖추기 위해 신경쓰다보면 글자수에 제약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5. 글자수세기 기능을 활용하자

네이버에서는 글자수를 알아서 계산해주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내가 지금까지 작성한 게시물의 글자수가 궁금하다면 전체 드래그 복사 후 붙여넣기 해보세요. 여기서 주의할 점은 공백 포함이 아닌 공백 제외의 수치를 봐야한다는 점입니다. Enter키와 Space bar키 모두 공백 포함으로 계산되기 때문에 실제 텍스트의 수는 공백 제외로 나오게 됩니다.

 

글자수세기 : 네이버 통합검색

'글자수세기'의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입니다.

search.nave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