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노마드/블로그

티스토리 월수익 100만원을 달성하기 위해 해야 하는 일

by cksl9508 2021. 3. 23.

티스토리 블로그로 월수익 100만원 이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어떤 노력이 필요할까요? 월급 외에 안정적인 부수입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꿈같은 수치일 수도 있겠지만, 이를 현실적으로 이뤄내어 블로그만으로 꾸준한 수익을 얻어가는 것이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현실적인 수치

코딩 관련 유명 블로거는 '코딩팩토리'님의 블로그를 예로 들겠습니다. 본인의 블로그에서 직접 수익을 공개하기도 했는데, 2년 이상 꾸준히 블로그를 운영해오셨다고 해요. 평균 방문자 수는 일 1만명 이상입니다. 네이버가 아닌 티스토리 블로그임에도 굉장한 수치죠?

 

[Oracle] 오라클 예외처리 (PL/SQL) (tistory.com)

 

[Oracle] 오라클 예외처리 (PL/SQL)

프로그램을 개발할때면 다양한 경우의 수를 예상 해 예외처리를 해야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라클 PL/SQL 예외처리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외처리 종류 오라클 예외처리는

coding-factory.tistory.com

코딩팩토리님의 최근 월 수익은 한화 약 100만원입니다. 월 20~30만명의 방문자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는 블로그에서 이 정도의 수익이 난다고 보시면 되겠네요.

 

방문자수를 늘려라

물론 사람들이 많이 찾는 주제로 블로그를 가꿔나가는 것도 중요합니다만, 이는 한 번의 선택에 달린 것일 뿐 계속해서 유지해야 하는 것은 꾸준한 포스팅입니다. 아무리 잘 만들어진 하나의 게시물이 대충 만들어진 열 개의 게시물보다 낫다고는 하지만, 절대적인 숫자를 이기기는 쉽지 않아요.

 

실제로 코딩팩토리님의 많은 게시물이 글자수 1천 자 미만으로 작성되어있습니다. 많이 검색될만한 주제를 선정하고, 실제로 도움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면 꼭 많이 적는 것만이 정답이 되지 않아요.

 

일관성 있는 주제

핫토픽 키워드를 활용해 순간적인 방문자수 급등을 기대하는 것도 나쁜 방법은 아니지만, 장기적으로 봤을 때 위험부담이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자극적인 주제(인기검색어, 도박 등)를 다루는 블로그는 티스토리 내에서 저품질 블로그로 처리될지도 모르거든요. 왠만하면 메인으로 삼은 하나의 주제를 꾸준하게 다루면서, 가끔씩 인기 검색어를 다루는 글도 써보세요. 훨씬 안전하게 블로그가 성장할 수 있을 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