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노마드/블로그

인스타그램 연동으로 수익을 상승시키는 방법

by cksl9508 2021. 3. 24.

자신이 디지털노마드로서의 삶을 목표로 무언가를 시도하고 있다면, 인스타그램 또는 페이스북 등의 SNS를 활용하는 것은 어쩌면 불가피한 필수 항목일지도 모릅니다. 블로그나, 전자책, 크몽 등의 재능마켓에서 수익을 상승시키고 싶다면 인스타그램을 사이트와 연동시켜보세요.

 

인스타그램 연동은 어떻게 할까?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위젯을 설정하여 인스타그램을 연동시킬 수 있습니다. 숨김 표시한 글에 인스타그램 프로필 링크를 걸어두고, 원하는 이미지를 등록하는 방식으로 설정할 수 있고, 티스토리 등 그러한 기능이 없는 플랫폼에서는 결국 직접 활용하는 수밖에 없어요. 대신 사이드바에 적극적으로 노출시켜서 유입시키는 방법이 될 수도 있고, 어떻게든 서로 다른 플랫폼을 연결시키기만 하면 일단 성공입니다.

 

연동시키는게 왜 중요할까?

다른 채널을 통해서 유입량을 늘리는 것이, 하나의 채널만을 가지고 유입량을 늘리는 것보다 효과가 커지기 쉽거든요. 인스타그램 프로필에는 내가 하고 있는 일과 관련된 소개 글과 게시물을 채워놓고, 블로그의 링크를 걸어놓습니다. 그 계정으로 팔로잉이나 댓글 작업을 한다면 분명 블로그의 유입량 또한 증가하겠죠? 물론 블로그 게시물의 타겟과 일치하도록 운영하는 것은 기본입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틱톡 등 많은 SNS가 있지만 지금 국내에서 가장 홍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것은 인스타그램이에요. 직관적으로 나의 피드를 어필할 수 있고 다른 사이트로의 유입도 굉장히 쉽거든요.

 

인스타그램을 블로그에서, 블로그를 인스타그램에서

인스타그램을 블로그에서 소개하고, 블로그에서 인스타그램을 소개하는 것은 양 플랫폼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어요. 네이버 검색광고에서 제공하는 데이터 기준 '블로그' 관련 키워드와 '인스타그램' 관련 키워드의 검색수는 2배 이상 차이가 난답니다. 당연히 블로그에서는 인스타그램 관련 글을 작성하는 것이 유입량 확보에 유리할 거에요.

 

그렇다면 인스타그램에서는? 내가 하고 있는 일에 대한 피드를 채워나가면 되죠. 팔로워가 꼭 1,000명 이상이어야 할 필요도 없습니다. 내가 한 분야에 있어 스킬이나 지식을 가지고 있고, 공유하고 있다는 사실만 알려준다면 시너지 효과는 더욱 커질 거에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