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노마드/애드센스

애드센스 콘텐츠 없음으로 거절 당했습니다

by cksl9508 2021. 3. 28.

결국 애드센스 승인 목적으로 새롭게 개설해서 운영 중인 블로그가 '콘텐츠 없음'의 이유로 애드센스 승인에 거절당했습니다. 23개의 글을 작성했고, 거의 모든 글의 글자 수는 1천 자 이상으로 작성했는데도 애드센스에 거절당했네요. 어떤 이유로 거절당했는지 원인을 파악해보겠습니다.

 

콘텐츠 없음으로 애드센스 거절

콘텐츠 없음으로 거절당하는 이유

구글에서 영-한 번역되어 제공되는 애드센스 안내문은 역시 한글로 읽으면 무슨 소리인지 제대로 이해가 안되기도 합니다. '콘텐츠 없음'이 의미하는 바는 주로 글의 수가 부족하거나, 글자 수가 모자란 경우예요.

 

'제작 중인 사이트 또는 앱에 대한 자리 표시자 콘텐츠를 포함하는 콘텐츠가 없습니다'라는 문장은 블로그에 주제라고 구별할 수 있는 뚜렷한 내용이 식별되지 않는다는 말로 이해됩니다. 구글은 방문자에게 확실한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에게 애드센스 광고를 승인해주는데, 승인해줄 만큼 풍부한 정보가 들어있는 것으로 구별되지 않는다는 의미이죠.

바로 승인 요청 다시 보내기

이번에는 곧바로 승인 요청을 다시 보내보겠습니다. 워낙 경우마다 다르다 보니 이 방법이 맞는 것이라고 정해져 있는 것은 아니지만, 블로그의 구성이 크게 바뀌지 않더라도 금방 승인이 난다는 얘기가 있더군요. 어차피 승인 요청을 보내도 하루 만에 피드백이 오는 것도 아니고, 며칠의 시간이 소요되는 것은 마찬가지이니 그동안 1일 1포를 유지해보도록 할게요.

 

글자 수는 크게 바꾸지 않고, 링크와 이미지를 활용해서 글의 구성을 좀 더 탄탄하게 바꿔보겠습니다. 글자만 사용해서 작성해야 승인 확률이 높아진다는 의견도 있으나, 이 블로그의 경우 이미지와 링크를 활용한 글이 구글에서 노출되더라고요. 구글 최적화를 위해 HTML에 여러 장치를 심어놓을 예정인데, 이를 위해서 미리 구글 노출을 목표로 작성해보려 합니다.

 

다음번에는 승인 받을 수 있을까?

아마도 다음 번 피드백 때는 승인을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요. 20개 이상의 글을 작성했고, 다음 피드백이 도착할 때쯤이면 30개 이상의 글이 작성되어 있을 겁니다. 카테고리는 지금처럼 하나로만 구성하여 운영하면서 글의 구성은 다양하게 가져갈 계획이고요. 어떤 결과가 나올지 기대가 되기도 하면서 한 편으로는 또 거절될까 봐 걱정되기도 하네요.

 

그나마 다른 이유로 거절당한 것이 아닌 것은 다행이에요. '콘텐츠 없음'은 단지 글이 부족하다는 말과 같으니까요. 다른 이유였으면 문제를 해결하느라 골머리 썩혔을 겁니다. 다시 일주일 정도 꾸준히 작성해보도록 하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