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신용점수와 대출한도 카카오페이로 확인하기

by cksl9508 2021. 3. 31.

직장, 부업 등 경제활동을 하다보면 자신의 신용점수와 대출한도가 궁금해지는 경우가 종종 있어요. 신용등급이 폐지된다는 소식에 이어 이제는 카카오톡에서 신용점수에 따른 대출한도를 예측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는데요. 카카오페이로 신용점수와 대출한도를 확인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에서 더보기 메뉴 누르기

먼저 카카오톡에 들어가신 다음, 더보기 메뉴를 눌러줍니다. 상단에 이름과 QR체크인 등이 나오고, 밑에 카카오페이가 보이실 거에요. 사진 좌측 하단에 있는 카카오페이의 잔액을 그대로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자산관리 탭 클릭

카카오페이에 들어오셨으면 '자산관리' 탭을 클릭해주세요. 누르자마자 화면 중간에 자신의 신용점수가 나오게 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834점이라고 나오는데, 익숙했던 신용등급이 아니라서 어느 정도의 수준인지 가늠이 되지 않네요.

 

신용점수 영역을 누르면 자세한 정보를 볼 수 있는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신용점수와 대출 한도 확인

신용점수 버튼을 클릭하셨다면, 대출과 카드의 이용 상황에 대한 설명도 자세히 볼 수 있어요. 대출 관리를 잘하고 있는지, 신용카드 사용은 적당한지에 대한 평가도 같이 나옵니다. 카카오페이에서 알아서 측정해주는 것이라 따로 제출할 서류도 없어서 정말 편해요.

 

대출 한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20대 남성 기준으로 최저 금리 3.03%, 대출 한도는 최대 1억 1,600만원이라고 나오네요. 화면 하단에 있는 실제 대출 금리와 한도 조회하기를 누르면 더 자세한 조회가 가능하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