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노마드/쿠팡파트너스

쿠팡파트너스 블로그로 안정적인 수익을 만들고 싶다면

by cksl9508 2021. 4. 7.

쿠팡파트너스는 구매 링크를 공유해서 해당 링크로 구매가 발생했을 경우 3%의 수수료를 제공받는 시스템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것으로 월 1,000만원의 수익을 인증하는 사람들도 있으나, 실제로 그런 결과를 이루기에는 무리가 있고 처음 시작하는 사람이라면 한 달에 100만원만 벌어도 성공이죠. 만원이면 내가 공유한 글을 통해 3,000만원의 소비가 발생해야 하는데, 초기에 그걸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좋은 상품을 고르는 법

첫 번째는 당연히 사람들이 사고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매력적인 상품을 골라야겠죠. 아무리 글을 잘 써놓아도 인기 없는 상품은 팔리지도 않습니다. 좋은 상품을 쉽게 찾는 방법은 쿠팡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인기 상품을 조회하는 거예요.

 

많이 팔리는 상품, 할인 행사 중인 상품, 초특가, 리뷰가 많이 등록되어 있는 상품 등 찾아볼 수 있는 것은 많습니다. 저는그 중에서도 블로그에서 다루기 쉽고 구매하기에 부담 없는 식품군을 추천드려요.

 

단가가 높은 상품

3천원짜리 상품을 아무리 팔아봤자 3%를 적용하면 900원밖에 되지 않아요. 100번 팔면 9만원이 남는다는 것인데, 300만원짜리 상품 하나 팔리는 것과 결과는 같습니다. 좋은 상품을 몇 가지 리스트업 했다면, 다음으로는 수익의 규모가 큰 것을 골라야 합니다.

 

아마 쿠팡파트너스에서 가장 많이 활용되는 상품은 아이폰일 것 같네요. 아이폰12의 경우 네이버에서만 한 달에 수십만번 검색되고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시스템에서 검색량을 조회해보시면 내가 쓴 글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들어올지 예측도 가능해요. 기기 하나에 100만원 이상의 단가로 구성되어 있으니 왜 아이폰 리뷰 글이 많은지 이해가 되기도 합니다.

 

현실적으로 100만원을 벌기 위해 필요한 노력

쿠팡파트너스를 위한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는 분이라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어느 정도의 시간이 투자되어야 하는지 계산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게시물에 들어온 방문자가 구매 링크를 클릭할 확률과, 구매 링크로 들어온 방문자가 실제로 구매로 이어질 확률을 대략 1%라고 가정하고 계산해볼게요.

 

10만원짜리 상품이라면 구매당 수수료는 3천원. 100명이 방문했을 때 1명의 구매자가 발생하는 것이니 방문자 100명당 3천원의 수익입니다. 그런데 새로 만든 블로그에 올린 게시물이 100명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는 게 쉽지 않을 거예요. 가능한 글을 많이 올리고, 자주 검색되는 키워드를 사용한다면 게시물 하나 당 1~2만원의 수익 정도는 달성하실 수 있습니다. 대신 일일 방문자수가 300명 이상일 경우에요.

 

저는 신생 블로그에 게시물 하나로 조회수 3천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만약 그 글에 쿠팡파트너스 링크를 걸었다면 예상 수익은 90만원이었을 거에요. 핸드폰 리뷰라 구매당 수수료가 3만원이었거든요.

 

쿠팡파트너스를 시작할 때부터 유튜버들이 얘기하는 월 천만원에 현혹되어 실제로 이룰 수 있는 것과 거리가 먼 목표에는 관심을 가지지 않는 게 좋아요. 내 블로그에서 1억원의 소비가 발생해야 300만원인데, 이 정도면 광고대행사를 차리는 게 낫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