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노마드/블로그

블로그 마케팅은 돈이 된다

by cksl9508 2021. 2. 7.

블로그 마케팅이 돈이 되기 쉬운 이유

요즘은 누구나 본업은 기본적으로 가져가되 제 2의 수익으로 돈을 벌고 싶어하는 세상이다. 블로그를 운영하거나, 유튜브 채널을 만드는 등의 방법으로 다른 것에 비해 적은 비용을 투자해 할 수 있는 부업의 시장이 아주 큰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데, 되려 만들어진지 한참 오래되고 옛날 것으로 취급받던 블로그가 요즘 들어 각광받는 이유가 되기도 했다.

 

의류를 사입해서 유통 판매를 하거나, 또 다른 무언가를 시도하는 것에 비하면 컴퓨터 한 대만 있으면 충분하기 때문에 더욱 많은 사람들이 시도하는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그러면 블로그로 어떻게 돈을 벌까? 크게 두 가지로 나누자면 외적인 수입과, 내적인 수입이다. 내 블로그가 성장하면 자연스럽게 많은 업체 또는 기업에서 돈을 주고 광고 게시물을 의뢰하게 되고, CPC/CPR 등의 광고를 게재하여 수수료로 인한 수익을 발생시킬 수 있다.

 

실제로 블로그로 돈을 벌기 위해서 해야 하는 일

무작정 블로그에 많은 글을 쓴다고 해서 기대했던 만큼의 수익을 얻는 것은 무모하고도 위험한 행동인데, 투자한 시간 대비 많은 수익을 얻기는 어려울 것이다. 오히려 알바 취저시급보다 낮은 수익을 가져가게 될 확률이 매우 높은데, 반드시 신경써야 할 포인트는 "내가 아니라 남이 좋아하는 글을 쓰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맛집을 찾아가 맛있는 음식의 사진을 잔뜩 찍고 맛을 기가 막히게 표현해내면, 다른 식당의 사장이 그 글을 보고 "우리 가게에도 방문해달라" 부탁하는 상황이 생길 수 있다. 게시물 작성에 대한 비용을 지급하면서 수익을 발생시키는 것이다. 식당의 음식 뿐만 아니라 전자제품, 생활용품 등 분야는 자유롭게 선정하되, 많은 사람들이 검색하고 실제로 수익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분야를 선택하는게 현명하다.

 

꾸준하게 글을 작성하고 블로그를 관리하자

꾸준함을 가진 블로그는 당연히 포털사이트에서도 양질의 블로그라고 인식해서 많은 사람들에게 보여지도록 분류되는데, 기왕 수익을 기대하면서 시작하는 일이라면 부지런하게 관리하자. 하루에 1개의 글을 쓰는 것은 생각보다 번거롭고 귀찮을 수 있으니 처음 시도할 때는 일주일에 2~3개 정도의 글을 반드시 쓰겠다는 정도의 마음가짐이면 충분하다.

 

처음 시작할 때부터 얼마 정도의 돈을 벌 것이라는 구체적인 목표를 가지고 접근하는 것도 좋지만, 그러다보면 조급한 마음에 제대로 준비도 되지 않은 블로그에 상업적인 글만 즐비하게 될 수도 있다. 일단 돈을 주고 내 블로그에 자신의 제품을 소개하고 싶은 사람이 생기도록 유입자를 늘리는 것이 우선이다.

 

꾸준하게 좋은 글을 작성하다보면 자극적인 글을 쓰는 경우에 비해 유입자 수가 늘어나는 속도는 더딜지 몰라도, 안정적으로 올라갈 수 있다. 하루 아침에 큰 돈을 벌거나 몇 천명의 유입자가 생기는 일은 없으니 일주일에 글 2~3개 정도를 쓰는 것을 목표로 열심히 노력해보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