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노마드/블로그

키워드조회 잘해서 조회수 3천 확보하기

by cksl9508 2021. 3. 25.

초기의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저조한 조회수에 절망하기 쉽상이에요. 내 글이 생각만큼 인기가 없는 건가 싶기도 할테지만 방법이 없지 않습니다.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기 위해서 메인 키워드의 검색량, 등록된 게시물의 수를 고려한다면 조회수 3천도 가능해요.

 

키워드 검색량 조회하기

네이버의 검색광고 키워드 도구, 또는 구글의 키워드 플래너를 활용하면 좋습니다. 생각하고 있는 단어가 한 달에 몇 번 정도 검색되고 있는지와, 연관있는 키워드는 무엇이 있는지도 알 수 있어요. 최근 검색량 증가 그래프도 제공해주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유리한 선택을 하기도 쉽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글을 작성해도 네이버에 노출 가능한 키워드를 제공해주는 사이트도 있습니다. 이처럼 많은 사이트가 있으니 우리는 글을 작성하느라 보낸 시간이 헛되이 되지 않도록 좋은 키워드를 찾는 것에 노력을 기울여야 해요.

 

인기검색어 활용하기

연예인에 관한 뉴스, 애플 또는 삼성의 신제품 소식 등 순간적으로 검색량이 증가하는 키워드의 경우 단발적으로 조회수를 올리기에 이만한 방법이 없습니다. 대신 이 방법을 자주 쓴다면 저품질 블로그가 되버릴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해요.

 

인기검색어는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로도 알 수 있고요, 각종 포털사이트의 뉴스 탭이나, 유튜브의 트렌드를 따라 단어를 선택한 후 네이버의 검색광고 시스템을 활용하면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구글, 다음, 네이버 세 포털사이트를 모두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그만큼 키워드 선택에 많은 시간이 들어가야 합니다.

 

내용은 전문성있게 작성하자

저는 갤럭시S10 출시 소식에 맞춰 기기의 스펙, 색상을 소개하는 글을 작성한 적이 있습니다. 일일 조회수가 10도 나오지 않던 네이버 블로그에 실험용으로 게시해보았는데요, 결과는 놀라웠죠. 현재 조회수는 3,300을 넘어섰습니다. 이미 몇 달이 지난 상황이기는 하지만 지금도 매일같이 조회수가 증가하고 있고, 그 이유는 전문성 있는 내용이라고 생각해요.

 

모든 색상의 이미지를 가져와 첨부했고, 스펙은 보기 쉽게 정리했으며, 개인의 의견까지 넣었습니다. 방문자가 원할만한 내용은 모두 넣었다고 봐도 무방하죠. 이슈 글을 작성하더라도 내용은 알차게 써보세요. 꾸준한 유입까지 노려볼 수 있을 거에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