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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커머스/쿠팡

쿠팡 애즈 광고 1주일 집행 후기_광고 수익률 2,981%

by cksl9508 2025. 4. 10.

네이버에 치중되어 있던 광고 예산을 쿠팡에도 분배하기로 결정하면서, 4일 간 쿠팡 애즈를 집행했습니다. 3개의 그룹에 각 일 예산 3만원을 배정했고 광고 수익률이 어떻게 나오는지 보기로 했죠.

쿠팡 애즈 수익률
4일 간의 쿠팡 애즈 집행 후기

 

40,000원 밖에 지출되지 않았지만 일단 광고 수익률은 2,981%가 나왔네요. 목표 ROAS는 250~350% 이기에 분명 내려갈 것이 확실하지만 고무적입니다. 광고 실적을 자세히 다뤄보겠습니다.

항목 수치
예산 일 90,000원
광고비 40,912원
광고 전환 매출 1,219,950원
주력 상품 가격 16~19만원대
주문수 8회 
전환 당 비용 5,114원
평균 전환율 9%
목표 광고 수익률(쿠팡 추천) 350%

 

쿠팡 애즈를 집행하면서 광고 수익률 등의 세부 설정은 건드리지 않았습니다. 쿠팡의 추천 설정대로 그대로 집행했는데 일단 제법 높은 전환율과 ROAS가 나와서 뿌듯하네요.


예산이 모두 소진되지 않은 이유

 

쿠팡 애즈(Coupang Ads) 광고 예산이 소진되지 않고 남는 이유

쿠팡 애즈를 통해 광고를 운영하다보면 설정해놓은 일 예산에 비해 한참 적은 금액만 집행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광고를 운영한지 얼마 되지 않은 초기의 캠페인일수록 예산이 소진되지

cksl9508.tistory.com

 

쿠팡 애즈의 광고는 설정한 목표 수익률을 맞춰 자동으로 집행되기 때문에, 효율이 높은 구좌와 키워드를 찾는 학습 기간이 필요합니다.

목표 광고 수익률을 다양하게 테스트 해보세요.

 

저는 기본 설정인 350%로 설정해두어서 목표 ROAS가 다소 높은 편이었고, 이로 인해 광고가 보수적으로 노출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목표 수익률을 낮추고 제외 키워드를 넣지 않으면 일 집행 비용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어떻게 광고 효율을 올릴까?

리타겟팅 기능 활용

 

쿠팡 애즈에도 리타겟팅 기능이 있습니다. SNS와 검색 사이트에서 상품을 구매할 가능성이 높은 고객을 대상으로 리타겟팅을 지원합니다.

쿠팡 애즈 리타겟팅

여기서 DB를 수집하는 범위가 어디까지인지는 명시되어 있지 않습니다. 네이버처럼 수백개의 제휴 사이트 중 원하는 사이트를 선택하는 것도 불가능하죠.

 

말그대로 "쿠팡을 믿고 맡겨야 한다"는 시스템입니다.

 

제외 키워드 입력

 

노출 대비, 또는 접속 대비 구매율이 현저히 낮은 키워드는 제외 키워드로 분류해 과도한 예산 소진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주로 자사 브랜드명, 관련 없는 카테고리의 유사 상품명 등이 해당됩니다.

쿠팡 애즈 리타겟팅
쿠팡 애즈 리타겟팅

 

예시로 '삼성 냉장고'를 판매하는데 '냉장육' 키워드에 노출되고 있다거나, '딸기 휴대폰 케이스'를 판매하는데 '과일 딸기' 키워드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그룹 실적 페이지에서 노출되는 키워드를 확인해보면 예산이 새고 있는 키워드를 확인할 수 있으니 점검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