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애즈를 통해 광고를 운영하다보면 설정해놓은 일 예산에 비해 한참 적은 금액만 집행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광고를 운영한지 얼마 되지 않은 초기의 캠페인일수록 예산이 소진되지 않을 때가 많아요.
1. 목표 광고수익률 설정
캠페인, 그룹 생성 시 쿠팡에서 제안하는 목표 광고수익률은 300%, 또는 350%일 겁니다. 광고를 보다 공격적으로 노출시키고 많은 매출을 일으키고 싶다면 이 수익률을 낮게 설정해야 합니다.
높은 수익률을 위해서는 광고 시스템이 보수적으로 광고를 송출해야 하고, 최선의 효율을 내는 지면을 찾기 위해 학습의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만약 효율이 조금 낮아지더라도 예산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싶다면 이 수익률을 낮게 설정해보세요. ROAS가 낮게 집계될 가능성이 있지만 매력적인 상세페이지를 가지고 있다면 이를 보완할 수 있습니다.
2. AI 학습 기간
쿠팡 애즈는 약 일주일의 학습 기간을 진행합니다. 플랫폼의 광고 지면이 매우 다양하고 키워드가 많아서, 각 경우마다의 효율을 보수적으로 테스트하고 최적의 조건을 찾는 기간입니다.
이 기간을 줄이고 싶거나 당장의 노출량을 끌어올리고 싶다면, 기존보다 훨씬 높은 예산을 설정하면 됩니다. 그리고 광고 수익률이 저조할 때 자동으로 캠페인이 중지되도록 설정해놓는다면 예산 소진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3. 상품 효율지수 올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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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애즈(coupang ads) 상품 효율지수를 올리는 방법
쿠팡 애즈-캠페인-그룹 설정에서 상품 효율지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수가 높을수록 효과가 뛰어난 광고로 분류되어 노출량이 증가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상품 효율지수를 올리기 위해서는 구매 전환과 후기 작성이 일정 수 이상 발생해야 합니다. 가격, 상세페이지, 후기 작성 유
도 등 여러 요소를 신경써야 이 지수를 올릴 수 있습니다.
4. 제외 키워드 목록 확인하기
제외 키워드가 너무 많이 등록되어 있으면 시스템이 노출시킬 수 있는 영역이 줄어드는 셈입니다. 구매 전환이 전혀 일어나지 않는 키워드만 제외시키고, 상품과 어느 정도 연관이 있는 키워드는 노출되도록 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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