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애즈에는 '상품 효율지수'라는 수치가 존재합니다. 광고 관리-캠페인-그룹 설정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 수치가 상승하면 광고 효율이 올라간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상품 효율지수 올리는 방법
- 동일한 그룹 안에 많은 상품을 등록하기
- 각 상품의 판매, 후기 작성 등의 매출 관련 실적을 향상시키기
- 같은 상품을 여러 번 등록하는 것은 불가능
한 그룹 안에 여러 개의 상품이 등록되더라도 노출되는 키워드는 상품마다 다르게 설정되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광고 그룹 하나에 많은 상품을 등록하는 것이 효율지수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대신 같은 상품을 한 그룹 안에 2번 이상 등록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통상 30건 이상의 구매와 후기 작성이 발생하면 최소~권장 사이의 상품 지수가 만들어지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다만 이 조건을 빨리 충족하기 위해 어뷰징 작업을 하는 것은 악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쿠팡에서는 홈-검색-유입-구매 단계가 원활하게 이루어져야 높은 지수가 책정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이에요. 정석대로 가는 것이 안전하다고 생각됩니다.
'이커머스 > 쿠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쿠팡 애즈 광고 1주일 집행 후기_광고 수익률 2,981% (0) | 2025.04.10 |
---|---|
쿠팡 애즈(Coupang Ads) 광고 예산이 소진되지 않고 남는 이유 (0) | 2025.04.08 |